우시의 주저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시 입니다 :)
이번에 태클라스트 m40이라는 태블릿을 구매하게 되어서 리뷰 겸 어쩌다 사게 되었는지를 적어볼까 합니다!

구매한 이유

여름이 되면서 집 밖을 나가는 일이 많이 줄어들어서 가성비 태블릿을 하나 구하려고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바람의나라: 연 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자주 하고 있어요 보통 노트북에 있는 LD플레이어 를 이용하거나 한국 유심을 넣어두기 위해 구매한 공기계에 넣어두거나 했는데요 휴대폰의 경우에는 발열이 심해서 노트북을 자주 애용했어요.
앱플레이어가 은근 CPU를 잡아먹다보니 노트북의 사용이 제한이 되길래 태블릿을 찾아보자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한국과 일본의 가격 차이

지금 출시 된 m40은 20년 11월에 출시된 제품이지만, 한국과 일본의 가격차이는 컸습니다.


사진처럼 새 제품의 경우, 다나와에서 검색한 결과 한국은 최소 15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지만, 価格에서 검색한 결과 일본은 최소 2만3천엔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기에, 신 제품의 경우 한국이 8만원 정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8만원이나 차이나는 점은 꽤 놀라웠습니다!!


일본의 중고마켓 メルカリ

신 제품을 2만3천엔이나 주면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중고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メルカリ 에서 검색을 했습니다.
태클라스트에 신 제품이 올라오면 알려주도록 알림 설정도 하고 일주일 정도 모니터링을 자주 했습니다.
그러다 운 좋게 16000엔에 올라온 글을 확인하고 무지성 구매를 했습니다ㅋㅋㅋ

게다가 구매한지 한 달밖에 되지 않은 제품이고 판매자 분이 처음 거래하는 분도 아닌데다가 평점도 좋으셔서 믿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렇게 구매 후 이틀 뒤에 도착했습니다!

M40 도착 및 개봉

상세 글을 보면 amazon에서 구매하셨다고 적혀있었는데 그 박스에 재포장을 하고 테이핑을 다시 하신 것 같았어요!

이렇게 구성품은 매우 심플했습니다
본체 / 설명서 / C타입 충전 케이블 및 충전기 이 동봉되어있었습니다

앞과 뒤에는 생활기스가 있었지만 저는 기스정도는 신경쓰지 않는 편이라 불만은 전혀 없었습니다.
눈에 띌 정도면 케이스를 하나 구매하면 되지만 아마도 집 밖으로 들고 갈 일은 없을 듯 하니 케이스는 앞으로도 사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주로 M40으로 무엇을 하는가?

저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바람연을 위해 구매했기에 평소에는 사진처럼 이용합니다

왼쪽은 부캐릭이고 오른쪽이 본계정인데 원래는 격수로 키워서 2클라 유저였지만, 이게 2클라로 키우다보니 은근 신경을 많이 써야해서 1주년 이벤트 때 직업변경을 할 수 있어서 격수 캐릭을 도사 캐릭으로 변경했습니다.

2클라를 돌리긴 하지만, 유튜브를 볼 때는 부캐릭을 끄고 한쪽에는 본캐릭을 키우고 다른 한 쪽으로는 유튜브를 자주 봅니다ㅋㅋㅋ

마지막으로 M40의 스펙은?

프로세서 :
UNISOC Tiger T618 옥타코어 프로세서 (A75 2 core + A55 6 core) Mali-G52
패널크기 :
10.1인치 1920 X 1200 FHD IPS 디스플레이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10
메모리/저장장치 :
6GB / 128GB
배터리 :
6000mAh
네트워크 :
LTE/WCDMA/GSM, Wi-Fi(ac/a/b/g/n) 2.4GHz/5GHz / A-GPS
블루투스 :
Bluetooth 5.0
충전단자 :
USB Type-C
사이즈/무게 :
243mm x 163mm x 9.3mm / 530g

입니다!!
확실히 램이 6GB라서 그런지 로딩 속도도 빠르고 렉도 적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미 많은 분들이 M40에 대한 장단점을 많이 알리셨기에 저는 그러한 점은 최대한 배제하고 저의 주관적인 느낌을 일기처럼 작성하였고, 한국과 일본에서 전자기기의 가격차이를 알려드리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이렇게 긴 글을 읽어주셨다면 대단히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었다면 매우 기쁘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